Adobe Acrobat 문서 작성 Profile-savvy software

 system's 에 기록되는 모든 텍스트와 이미지는 system's 의 동의 없이 복사, 발췌, 재배포 등을 할 수 없다.




Adobe Acrobat 양식 도구 사용하기

지금 사용할 Adobe Acrobat Pro 9 버젼에서는 PDFMaker 를 통해 word,Powerpoint,Excel 등의 문서를 PDF 포맺으로 변환 할 수 있다. 이런 변환 과정으로 PDF 파일을 생성하는 방법은 아래의 몇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1. 기존 문서를 PDF 포맺으로 변환하기
2. 전자 메일 텍스트를 PDF 로 변환하기
3. 각각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프린티 출력 메뉴얼을 통해 PDF 생성하기
4. Adobe Acrobat Pro 9 설치와 함께 브라우저에 추가된 도구바 플러그인을 통해 생성하기

여기서는, 위의 내용 이외 Adobe Acrobat Pro 9 프로그램 내에서 Word 프로그램으로 문서를 만드는 과정 처럼, 처음 부터 문서 사이즈 를 정해서 작성자의 의도를 반영하는 방법을 설명 하겠다.

일단 중요한 것은, 왜 PDF 문서를 만드는 가 하는 점이다.
목적과 의도에 따라, 문서의 특성이 반영되고, 그에 알맞는 속성을 정하는 것이 필요 하다.
 * 첫번째 의도는 누구나 명확할 것이다. -- 누구라도 나와 동일한 문서를 바라 볼 수 있어야 한다. --
무엇을 하기 앞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사용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끔 정리했는가~ 하는 것이다.
Adobe 프로그램의 설정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이미 Adobe Acrobat Pro 9 에서의 기본 셋팅은 설치와 동시에 기존 사용하는 셋팅을 불러 들였을 것이다.

1_2.jpg

기본 설정을 클릭하면, Adobe Acrobat Pro 9 의 여러가지 세부 설정을 지정할 수 있는 텝메뉴를 볼 수 있다.
메뉴들이 이해되지 않는다면, 아래 두가지 텝 이미지만 기억하길 바란다.


 

1.JPG

새문서 텝은 Adobe Acrobat Pro 9 에서 새문서를 직접 만들때 오픈되는 레이아웃의 기본 셋팅 값이다.
여기서 정할 수 있는건 폰트와 문서 여백, 문서 사이즈 정도로 자신이 사용 빈도가 높은 설정 값을 생각 해서 미리 셋팅해 놓을 필요가 있다.

 

2.JPG

색상 관리 텝 이미지를 보자마자 익숙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색상 설정의 핵심은 이렇다. (자세한 이유는 단순히 문서만 작성하고 편집하려는 경우, 알 필요가 없다.)

1. 출력을 목적으로 한다면, 위의 이미지 처럼 셋팅 한다.
    - 문서내 이미지들은 모두 Adobe RGB 프로파일로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 들여야 한다.
       (포토샵의 컬러 셋팅 값을 위와 동일하게 설정하고, 이미지를 불러들여 편집후 저장한다.)

2. 모니터로만 보여질 문서라면, RGB 값을 sRGB IEC61966-2.1 로 셋팅한다.
    - 문서내 이미지들은 모두 sRGB IEC61966-2.1 프로파일로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 들여야 한다.
       (포토샵의 컬러 셋팅 값의 RGB 값을 sRGB IEC61966-2.1 로 설정하고, 이미지를 불러들여 편집후 저장한다.)

* 위 셋팅은 절대적인건 아니다. 다만, 단 한번도 이 컬러셋팅에 대해 필요를 느껴보지 못한 경우라면, 위에 설명한 두가지를 지키기만 하면 된다.
조금 더 자세한 이야기는 Profile-savvy software 를 이야기하는 포스팅에서 다시 한번 다뤄 보겠다.

3.jpg.resized.jpg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양식 메뉴를 사용해 새문서를 만들어 보겠다. 이미지에 보이는 메뉴 버튼중 양식 버튼 (위의 메뉴 보기는 프로그램을 설치 했을때 기본으로 설정되 있는 버튼 들이다. 추가 하거나 빼고 싶은 경우 " 메뉴 - 보기 - 도구모음 " 에서 선택할 수 있다. 포토샵의 팔레트를 생각하면 된다.)

" 양식 - 양식 마법사 시작 "

4.JPG

여기서 설명할 것은 기존 문서로 PDF 문서를 만드려는 것이 아닌, 깨끗한 새문서 상태를 오픈 하려는 것이니, 기존 양식 없음 을 선택한다.

5.JPG.resized.JPG

기존 양식 없음 을 채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Adobe LiveCycle Designer 프로그램이 실행 된다.
위에 보이는 것 처럼 몇 가지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 지금은 기존 문서로 변환하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첫번째 빈 양식 사용을 선택하면 된다.
다음으로 넘어가자.

6.JPG.resized.JPG

다음으로 넘어오면, 문서 양식을 선택하는 창이 나온다. 페이지 크기를 기본값으로 하게 되면, 기본 메뉴의 새문서 설정에서 설정한 것이 반영된다. 문서 크기를 변경하려고 한다면, 크기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7.JPG.resized.JPG

위에 이미지는 새로 열린 문서에 우측 삽입 버튼들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삽입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미 만들어져 있는 PDF 문서를 직접 수정하는 방법을 설명 하겠다.







아래 그레이스케일 이미지의 각각의 밝기 단계가 모두 구분되지 않는다면, 모니터의 하이라이트 와 쉐도우 디테일 표현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또한, Green - Blue - Red 각각의 색이 어긋나 있다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의 이미지 색상 표현이 정확치 않은 것 입니다. 

info_icc_grb_sotheb.jpg

Tag :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