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i mania 展: 권경엽, 성유진
- Reversion -

 

1. 전시개요
▶ 전시명: aki mania 展: 권경엽, 성유진(부제: Reversion(반전))
▶ 일 시: 2011년 12월 16일(Fri) ~ 2012년 1월 13일(Fri)
▶ 장 소: Comtemporary Art Gallery atelier aki in VERSACE HOME(갤러리아 포레)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1가 갤러리아 포레 지하2층
▶ 작 가: 권경엽, 성유진
▶ 오프닝: 2011년 12월 16일 오후 6시(장소: atelier aki)

 

akimania.jpg

 

2. 전시 Concept
: 권경엽과 성유진, 서로 닮아있는 듯 다른 이 두 작가는 표면적으로 사용되는 화려한 색채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작품 내면에 숨겨진 밝음과 어두움을 동시에 연상시키게 한다. 아름다움이라는 요소를 서로 다른 방식으로 이야기하며, 작품을 통해 사회적 아름다움의 기준에 대한 반증을 나타내기도 한다.
성유진 작가의 작품은 집착에 가까운 완결성을 통해 사회적 소외와 불안을 풀어놓으며 관객에게 끊임없는 질문을 던진다. 때론 선뜻 다가서기 어려울 정도로 섬뜻하기도 하고 징그럽기도 한 이미지 또한 결국 사회적 통념 속에 구속된 시선일 수 있다. 권경엽 작가의 아름다운 여인들은 외모와는 다른 차가운 듯 냉소적인, 또한 눈빛에선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이번 aki mania展은 아름다움에 대한 작가들의 시선을 통해 아름다움을 재해석하며, 통념적인 美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될 것이다.

 

3. Comtemporary Art Gallery atelier aki in VESACE HOME
: 아뜰리에 아키는 VERSACE HOME Korea의 공식 협업 갤러리로서 한국과 해외에서 전시를 기획함과 동시에 국내 신진 작가 발굴과 인큐 베이팅, 기업 문화 예술과 감성교육 및 그에 수반하는 아트컨설팅을 전문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하는 국제 전시 전문 갤러리입니다.

 

4. aki mania 展
: 아뜰리에 아키 갤러리를 대표하는 전시로 매년 기획되고 있으며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전시입니다. 매년 국내외의 현대 미술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젊은 여성 작가들을 선정하여 작가의 작품을 통해 관람객에게 ‘젊음’, ‘여성’, ‘비전’등을 주제로 신선함과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여성작가라는 타이틀 이전에, 작가로서 자신의 작품에 대한 작품세계와 주제의식을 가진 이들의 작품은, 작품을 관람하는 관객들에게 작품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깊이 있는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특별히 올해 2011년 12월 전시는 한해를 마감하는 시즌에 전시가 진행되어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수준 높은 작품 감상의 기회와 더불어 갤러리 공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나눔과 쉼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섬세하고 창의적인 작품세계를 가진 여성 2인의 이번 전시는 관객들에게 색다른 감각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전시가 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