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용 코드 추가 History

 system's 에 기록되는 모든 텍스트와 이미지는 system's 의 동의 없이 복사, 발췌, 재배포 등을 할 수 없다.




성유진 작가의 작품 데이터중 드로잉 코드를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한 점을 지난 봄 경험  하게 됐다.
기존에는 드로잉 작품을 디지털화 하는데 있어 낱장 완성본을 기준으로 코드 발행과 기록이 이뤄 졌었는데, 드로잉북을 사용하는 경우 드로잉북 전체를 완성하기 이전에 낱장으로 분리되거나 외부 판매 또는 디지털 데이터화로 이어지는 경우 단일 코드를 즉각 부여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
같은 문제가 반복적으로 생기는 것에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드로잉북을 코드화 시키고, 내부 드로잉을 북코드레 따르는 넘버링으로 잊는 것이 적합하다 판단 됐다.

16일 어제 원격지에 떨어져 작업중인 드로잉북과 해당 드로잉북이 낱장으로 분리되는 상황에서도 기록 데이터에서는 북과 낱장 드로잉들에까지 코드와 넘버링을 부여할 수 있었다. 이 방법으로 디지털화 하지 않은 상태, 그리고 드로잉북이 사용되기 이전부터 코드와 넘버링 부여가 가능해 졌다.







아래 그레이스케일 이미지의 각각의 밝기 단계가 모두 구분되지 않는다면, 모니터의 하이라이트 와 쉐도우 디테일 표현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또한, Green - Blue - Red 각각의 색이 어긋나 있다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의 이미지 색상 표현이 정확치 않은 것 입니다. 

info_icc_grb_sotheb.jpg

Tag :

Leave Comments